가나국제대학교(GIU) 개원 준비 소식 및 기도... PAUA [ 2016-11-22 15:12:55 ]

현재 GIU 대학 인가 절차는 처음 추진할 당시만 해도 건물 임대도 가능했고, 교회 건물이나 다른 학교 건물을 이용해서 주말학교나 야간 학교 개원도 가능했었습니다그러나 지금은 대학 인가법이 개정되어 건물도 대학을 위한 자체 건물과 캠퍼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나 교육부 산하 인가 기관에서 대학 인가를 위한 변경된 세부 승인 조건에 따르면, 건물 및 시설, 교수진 학과목, 도서관, 재정 등이 모두 갖추어져야 합니다. 특히 재정은 50만불의 운영자금을 확보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재정은 현금 잔고를 보는 것보다 융자나차관혹은 지원약속 등도 허락된다고 합니다. 

 

저희가 법개정 이전의 내용으로 알고 대학 개원을 준비해왔는데, 현재 대학 인가를 위해 새로운 개정 규정을 준수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대학 인가 및 개원을 위한 대안으로 다른 나라에 있는 학교와 affiliation을 맺고 그 학교의 distance program으로 저희가 이곳에서 교육 할 수 있도록 하고, 과목 개설을 해외 교수들이 와서 강의해 주는 것으로 한다면 계절학기로 운영하는 학교로 하는 것으로 프로포절을 할 경우 현재의 상태에서도 개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아직까지는 가나가 새로운 법을 제정해 놓았지만 실제 교육당국의 실무자들과 잘 협상하면 인가도 내 주기도 합니다.

 

나라에서 요구하는 affiliation을 해 줄 수 있는 대학교는 정식 정부로부터 인가가 나있고 교수진도 잘 확보되어 있는 학교여야만 가능합니다또한 그 학교의 전공과목과 우리가 하고자 하는 전공과목들이 그 학교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졸업장 (학위 수여수여 등이 가능한 대학이여야 합니다그래서 가나 대학들 중에는 여러 대학으로부터 전공별로 인정을 받아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나국제대학교(GIU)가 올해 안으로 대학 인가를 위한 모든 절차가 순적히 이루어져 어떤 형태로든 개원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시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가나국제대학교 임철순, 가화숙 선교사 드림

목록 이전자료